여자 복근 운동

복근 만들기 

또다시 2021년 여름이 다가옵니다. 겨울 동안 쪘던 살들을 빼야 할 시기가 찾아왔어요. 살 중에 제일 빼기 힘든 살, 복부 체지방을 빼기 위해 이제부터 열심히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찌는 건 쉬운데 빼는 건 정말 힘들죠. 다른 근육과는 다르게 복부는 매일 해도 근육이 부담을 느끼지 않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즉 매일매일 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죠.

 

오늘은 제가 평소에 찾아보고 시도해 보고 있는 복근운동 루틴 영상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여자 복근운동 루틴

Chloe Ting (클로에 팅)이라는 유튜버를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운동을 유튜브에서 찾아보고 따라 해 보신 적 있다면 말이죠. 현재 시점으로 구독자가 2040만 명에 달하는 엄청난 메가 여자 운동 유튜버입니다. 클로에 팅은 2주 복근 챌린지로 제일 유명한데요. 클로에 팅의 복부 운동 영상을 2주 동안 따라 해서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아래 사진과 같이 인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출처: 구글 검색

 

14일 동안 열심히 복근 운동을 한 결과 많은 변화를 얻게 된 구독자들이 많아지면서 클로에 팅은 2040만 명의 구독자를 달성했습니다. 인정받은 만큼 정말 도움이 되고 좋은 운동 콘텐츠를 제공하는 클로에 팅의 복근 운동 루틴을 저는 매일 하고 있습니다. 

 

클로에 팅 사이트에 가게 되면 무료 운동 루틴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사이트에 들어가시게 되면 다양한 타겟의 프로그램이 많고 프로그램을 클릭하게 되면 타임라인과 매일 해야 할 운동 루틴을 본인의 유튜브 영상으로 정리해 놓았습니다. 그래서 따라 하기만 하면 되는 거죠! 

제가 하는 여자 복근운동 루틴 

Abs in 2 Weeks | Abs Workout Challenge 2020

2주 안에 복근을 가질 수 있을까 의문이긴 하지만 이 영상으로 복근 운동을 합니다. 이건 빼놓지 않고 하고 있어요. 이전 버전이 정말 유명하긴 한데 클로에 팅이 말하길 2020년 버전이 정말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할 때마다 땀이 금방 납니다. 요가 매트 위에서 정말 아무 운동 기구 없이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운동으로만 구성되어있어서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간과 의지만 필요해요! 

 

이 영상 속 제가 제일 좋아하는 운동은 2:20 시점에 시작하는 스콜피온 플랭크입니다. 러브핸들과 옆구리살을 타파하는 느낌이 드는 운동이에요. 10분정도 쉬지 않고 달리다 보면 운동이 끝납니다. 

 

 

약간의 휴식을 취하고 저는 아래의 영상 중에서 골라서 하나를 더 합니다. 10분으로는 부족할 것 같아서요. 

제일 빼기 힘든 하복부 운동

하복부는 정말 빼기 힘든 부위중 하나입니다. 복근 만들 때 상복부가 항상 먼저 만들어지고 하복부는 정말로 타깃을 하지 않으면 자극도 제대로 오지도 않고, 근육과 체지방 감소가 정말 더딘 부위입니다. 그래서 때론 하복부를 집중적으로 타깃 하는 영상들로 복부운동을 하곤 합니다. 

 

전체 칼로리 소모 유산소 운동 

복근 운동과 함께 체지방을 빼기 위해서 유산소 운동을 해야합니다. 보통은 사이클을 달리거나 러닝머신을 달리는데 Gym에 못 가는 경우가 생기면 집에서도 놓치지 말고 해야 하잖아요? 그럴 때 전 땅끄 부부의 영상들을 보며 따라 운동합니다. 땅끄 부부 또한 한국에서 잘 알려진 운동 유튜버입니다. 홈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클로에 팅이 복근 운동 영상들로 제일 유명하다면 땅끄 부부는 칼 소폭 시리즈로 유명합니다. 칼 소폭은 칼로리 소모 폭탄 운동의 줄임말입니다. 말그대로 정말 유산소 운동들로 몸의 칼로리를 아주 부셔버리는 그런 운동들입니다. 땀을 비 오듯이 흘리 시계 될 겁니다. 

 

식단은 무조건 하셔야 합니다. 

운동만 한다고 복근이 생기지 않습니다. 식단, 식단 그리고 또 식단이 중요합니다. 여름을 위한 복근을 정말 원하신다면 식단조절과 운동을 병행하셔야 합니다. 

 

본인 기초 대사량을 기준으로 칼로리를 조절하셔야해요. 평소 먹는 그대로 먹으시면서 운동하시면 복근 원하는 만큼 안 나옵니다. 보시는 영상들에 나오는 운동들이 정말로 효과를 보려면 식단과 병행하셔야 하고, 운동량 또한 영상 하나 정도 10분 운동하시면 나오지 않아요. 

 

그럼 모두들 화이팅! 혹시 다른 운동 루틴을 하시고 있다면, 효과적인 루틴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